e-Cargoway Logistics

본문 바로가기
Home     Admin     Intranet   
  • 고객센터
  • 물류용어사전
물류용어사전
 
Chinese English 용어 설명
不随身携带行李 Unaccompanied Baggage 여행객의 짐의 일부가 아닌 화물로 운반되는 개인 휴대품이다. 다른 말로는 Personal Effects 라고 한다.
设备利用 Unitization 낱개의 화물을 ULD에 집하 작업하는 것.
Unitization Charges ULD 단위 화물 요금.
Unit Load Device ( ULD ) 항공 화물을 담기 위한 컨테이너나 팔레트 등을 의미한다. 종래의 벌크화물을, 황공기의 탑재에 적합하도록 설계한 일종의 화물 운송 수송용기로, 단위 탑재용기인 컨테이너나 팔레트를 말한다. 현재 IATA( 국제 항공 운송협회)가 인정하는 것과 항공회사에서 소유하고 있는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특히 IATA가 화물칸에 맞도록 만들어 낸 것을 Aircraft ULD라고 하며 컨테이너, 팔레트는 대부분 여기에 속한다. 또 화물의 종류에 맞추어 화물칸의 탑재상태와 상관없이 만든 비항공영 박스를 모두 Non-Aircraft ULD라고 부른다. 이러한 ULD의 사용은 항공수송 및 하역등에서 효율성을 가지고자 만들어 졌다.
舱内装货 Under Deck Shipment 화물을 선창 내에 적재하여 운송하는 것으로 갑판 적화물에 비해 매우 안전하며 매수인이 신용장에 의한 대금지불시 이를 종종 요구한다.
ULD(Unit Load Divices) 단위탑재용구. 항공기 컨테이너, 에어파렛트,이글루 등 항공화물 탑재용구의 총칭.
贵重货 Valuable Cargo 금, 보석, 화폐 등의 귀중품 또는 가치가 KG 당 USD 1,000 이상되는 화물.
从价费 Valuation Charge 화주의 항공사 신고가격 ( Declared Value ) 에 근거하여 부과하는 운임.
货车 Van 지상 운송시 사용하는 유개 Truck.
发货人(卖主) Vendor Seller.
非常重要货物 Very Important Cargo ( VIC ) 우선 순위를 요구하는 화물.
Void AWB 등의 취소시 사용되는 표기임. 따라서 Void가 찍힌 AWB는 모든 권리가 사라진다.
容积费用 Volume Charge 화물의 용적에 근거하여 산출하는 화물운임.
易碎易盗货物 Vulnerable Cargo Valuable Cargo는 아니지만, 특별히 도난 방지가 필요한 화물을 의미한다.
真空包装 Vacuum Packaging 포장 안을 진공으로 한 다음 밀봉하는 포장으로서 유통기간을 연장하는 수단으로 식품포장에 많이 사용 혹은 기계포장에 이용함.
战争险 War Risk 전쟁과 같이 하주가 면책을 받을 수 있는 위험을 나타내는 보험 용어.
仓库 Warehouse 화물을 수송하기 전에 일시적으로 보관하는 창고를 말한다.
Weight Charge 화물의 실중량에 근거하여 산출된 요금.
潮湿货 Wet Cargo 파손, 포장미비로 인해 액체인 내용물이 누출되어 젖은 화물.
限重 Weight Control 항공기에 탑재되는 Load의 중량관리.
Wide Body Aircraft 하부화물실에 공인 ULD 탑재가 가능한 항공기.
收益 Yield 유상 Ton/Km 당 수입을 나타내는 용어로 특정 노선의 총 수입액을 그 노선의 유상 Ton/Km로 나누어 산출.
区域费率 Zone Rate 전체 운송지역을 몇 개의 구역(zone)으로 구분하여 일정한 구역 내에서 이루어지는 운송에 대해서는 각 구역마다 정해진 균일 운임을 적용하는데, 이 때 특정구역 내에서 적용되는 균일 운임을 구역운임(zone rate)이라 한다. 각 지역의 구분은 반드시 운송거리에 따르지 않고, 운송 밀도나 기타 사정을 감안하여 운송기업측에 유리하게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해당구역을 벗어나 다른 지역을 거치는 운송에 대해서는 당해 지역의 운임이 가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