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argoway Logistics

본문 바로가기
Home     Admin     Intranet   
  • 고객센터
  • 물류용어사전
물류용어사전
 
Chinese English 용어 설명
Participating Carrier 1건의 AWB 운송에 참여하는 항공사.
包装 Packing 화물의 포장 작업.
打托盘 Palletize 팔레트에 화물을 탑재하는 것.
Part Shipment 두개 이상으로 분할되어 탑재, 수송 하는 것을 말하며 이러한 화물을 Partial Cargo라고 한다.
计费重量 Pay Load 항공기에 탑재된 여객, 수하물, 화물 및 우편의 총중량 ( 항공기의 유상 탑재량 ) 생산단계에서 소비까지 상품의 유통을 조직적, 과학적으로 관리하는 기법 여기에는 ① 수송 ( Transportation ) ② 창고 ( Warehousing ) ③ 재고관리 ( Inventory ) ④ 수주처리 ( Order Processing ) ⑤ 포장 ( Packing ) ⑥ 하역 ( Material Handling ) 등이 포함된다. PDM은 이러한 모든 기능을 통합, 관리하여 최대의 이익을 추구하는 Management 의 방법이다.
易腐烂货物 Perishable ( Cargo ) 운송 , 보관중에 부패 ,변질등의 우려가 있는 화물을 말한다. 통상적으로 적절한 온도나 습도 등이 유지 되어야 하는 화물을 총칭해서 Perishable이라고도 한다. 이에는 농산물, 해산물 등이나 의료용 시약 , 화학 약품들이 포함되기도 한다.
Physical Distribution 물류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물적유통'(Physical Distribution)의 약자로서 수송, 하역, 보관, 포장, 정보 등의 요소로 물자를 공급자로부터 수요자에게 이동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提货服务 Pick-up Service 수출화물을 집하지점에서 Pick-up하여 출발지 공항까지 수송하는 업무.
Pilferage 화물의 수송 , 보관중에 일부나 전부가 도난을 당한 것을 말한다. 주로 소형이면서 고가의 제품 특히 카메라, 시계, 보석 등이 Pilferage가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향수, 화장품등도 이에 해당된다. 따라서 보통의 경우 특별히 밀봉 ( Sealing )과 함께 Lock을 하는 경우가 많다.
超过集装器最低计费重量 Pivot Weight BUC의 기본요금 적용 중량.
Point of Lading/Unlading Point of Loading/Unloading 과 동의어 화물이 탑재/하기된 지점을 말한다. 또는 Point of Destination이라고도 한다.
预付货物 Prepaid Shipment 모든 운임이 송하인에 의해 지불되는 화물.
目的港 POD ( Port of Destination ) 목적항.
装运港 POL ( Port of Loading ) 적하항.
转运港 POT ( Port of Transhipment ) 환적항.
检疫 Quarantine (검역 ) 선박이나 비행기에 의해 국내에 병원균이나 전염병이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모든 선박, 비행기등에 대해서 실시되는 것을 말한다. 통상적으로 국외로 나가는 사람, 화물 등에 대해서는 실시하고 있지 않으나 자국내로 들어오는 사람, 화물에 대해서는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화물의 경우 농산물 ,수산물 음식과 관련된 것 , 사람의 유해 등에 대해서는 반드시 검역을 끝내도록 하고 있다.
配额 Quote 용선자가 특정화물을 위한 선박을 물색하는 것이며, 선박중개인에 의해 이루어짐.
费用 Rate 운송되는 화물의 중량, 용적, Value에 대하여 항공사에 의해 부과되는 요율.
Rate, Class 신문, 생동물과 같은 특수품목에 적용되는 요율.
Rate, Combination 2개 이상의 공시요율을 조합하여 얻은 요율.
Rate, Construction 공시요율과 Add-on amounts를 조합하여 얻은 요율.
Rate, Normal GCR의 45KG 이하의 요율.
Rate, Published 항공사 Tariff에 공시된 요율.
Rate, Quantity 45KG 이상의 화물에 적용되는 GCR.
费率 Rate, Through 화물의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요율.
Rate, F.A.K Freight All Kinds Rates , 양공항간에 일정 Size 의 컨테이너에 적용되는 특수요율.
待运货 Ready for Carriage 관련서류가 완비되어 곧바로 항공운송이 될 수 있는 준비완료 상태를 말함.
Recontouring Charges ULD에 탑재된 화물을 항공기 탑재에 맞도록 재작업시 부과하는 요금.
Refrigerated Container 생선, 식료품의 저온수송에 따라 항공운송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개발된 Container. 항공수송시에는 Dryice 에 의한 냉각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므로 동력용의 전원없이 사용할 수 있다. ( 보냉시간은 약 10시간 ).
退佣 Refund 이용되지 않는 운송에 대해 운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하는 것.
Rerouting AWB에 기재되어 있는 구간을 변경하는 것.
Reship 외국으로부터 도착한 외국화물을 수입절차 수속을 하지않고 보세지역에서 다시 외국으로 내보내는 것.
约束系统 Restraint System 항공기 바닥에 ULD 를 고정시키기 위해 만들어 놓은 장치.
Restricted Goods Dangerous Goods 와 거의 같은 의미로 사용이 된다. 국제항공 운송협회( IATA)에서 지정한 폭발물, 인화성 물질,가연성 물질, 방사성 물질,독극물 등이 이에 해당되며, 포장방법, 레벨, 중량, 신고서 등에 엄격한 규칙을 적용하도록 하였다. 1982년 국제 민간 항공기구(ICAO)에서 이를 확대하여 Dangerous Goods 규칙으로 이어졌다.
Restricted Item 비행기내로 반입이 제한되어 있는 물품을 말한다. 승객의 안전을 해치거나 또는 그러한 행위에 사용이 될수 있는 물품을 말한다. 소형 칼, 대검, 야구 방망이, 하키 스틱, 각종 공구( 드라이브스패너 등 ), 총기류 , 모형 무기류 ( 총, 칼 등 )등을 말한다.
Roller Bed Truck ULD 이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Roller Bed 를 장착한 트럭.
RTK ( RTM ) Revenue Ton-Kilometer ( Mile ) 의 약어.항공사의 수송실적을 나타내는 단위로 각 비행구간의 유상여객,화물, 수하물, 우편물, 중량( Ton ) 에 그 구간의 대권거리( KM 또는 Mile ) 를 곱하여 산출.
预定舱位 Reservation 항공 화물의 운송 부탁을 받은 항공사에서 비행기의 출발 이전에 충분한 space가 있는지 확인하고 받아 들이는 것을 말한다. 항공사는 송하인으로 부터 받은 화물의 성질, 크기, 부피등을 토대로 탑재여부를 결정하고 또한 항공사에서는 송하인에게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서 화물을 받아 들이도록 한다.
退运货 Return Cargo 화물운송이 잘못되어서 이전에 공항으로 반송하는 화물을 말한다.
跑到 Runway 항공기의 이륙과 착륙을 위해 만들어 놓은 도로시설 ( 활주로 )
铁道快递 Railway Express 운송업자가 하주와 철도업체 사이에서 화물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철도에 의한 화물운송을 수행하는 사업
Re-forwarding 보험사고로 운송 도중 하역 한 것을 다시 그 목적지 또는 필요장소까지 운송
确认提单 Received B/L 화물이 CY 혹은 CFS에 반입되었을때, 수출대금의 조기회수를 목적으로 하는 수취 선하증권
RIPI ( Reverse Interior Port Intermodal Service ) IPI와는 반대로 북미동안을 경유하여 내륙지역으로 향하는 복합일관수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