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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2-04-29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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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ARGOWAY] 6TH)) 중국 상해지역 코로나 방역 강화로 인한 현지 상황 안내. +추가 : 북경 / 광저우 / 심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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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상해 봉쇄가 5주차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4 17일 이후 상해를 제외한 중국 본토의 코로나19 확산세는 전체적으로

둔화를 보이고 있으나, 상해는 긴 봉쇄에도 불구하고 중위험지역으로 지정되어 확산세가 여전한 상황입니다. 상해에서

항간에 떠도는 소문으로 5 18일 상해 (전면 봉쇄 해제 가능성은 적어도) 부분 봉쇄가 해제가 될 거라는 얘기가 있었으나,

이는 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이 아니며, 물류 상황만 보면 그 동안 적체되어 있는 화물량이 워낙 많아 당분간(2~3)

현 상황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현재 상해시에서는 상해 항만과 터미널은 정상 운영이라 하지만 실제로 현장 조업인력 부족, 트럭킹 제한 등으로 정상

진행의 40%도 안되는 물량밖에 처리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 수치 마저도 수입에만 해당, 수출은 더 어려운 상황입니다.

조업 인력부족으로 터미널 내 작업속도 지연되며 선사들의 스케쥴 지연, 상해항 Skip, 인근 항만으로 화물이 몰려 Port

Congestion이 심각합니다. 닝보항은 상해항과 가장 가까운 국제항으로 최근 상해화물이 닝보로 몰리며 선사 스케쥴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닝보도 지난 3월말 4월초에 일주일 동안 Shutdown을 한 기간이 있어 항만 내 화물처리속도는

예년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 상황입니다.

또한, 트러킹 운송과 관련해서는 차량 및 화물에 대한 소독검사, 기사의 건강 정보 확인, 코로나 고위험 지역 방문 여부 등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추적, 확인하고 있어 작업속도가 개선될 여지는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통관은 정상으로 진행되지만, 세관

검사 및 현장 업무는 정지되어, 혹여 세관 검사라도 걸렸을 경우는 서너 배의 추가 지연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상해항에 외항대기하고 있는 선박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상해항과 닝보항은 평상시 상황에서도 4~5일씩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최근 상해지역 봉쇄가 길어지며 문제가 가중되고 있습니다.

하기 내용 참고하시어 업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상해 운송 모드

내용

항공

*푸동공항 터미널의 경우 작업인원이 부족하여 작업 시간이 다소 소요되나 정상운영 중. 추가 봉쇄에 따른 현재 상황 지속되고 있음.

*상해 지역 인근 군산 및 소주 등 관리강화에 따른 각 지역별 통행증 발급 등 차량/기사관리 강화정책 시행 .(상해공항 수출화물창고: 413 20:00시부터 상해도로 통행증 없이 입고 불가. 통행증 발급제한으로 인해 공급축소에 따른 운송원가 대폭상승)

*공항別 한국發 중국着 항공 수입 검역 강화 中.

*스케줄 캔슬이 빈번하여 진행시 Case By Case 확인 요망.

해상

*상해포트

- 기존 한중 노선의 주요 항만으로 사용되던 外高桥(Waigaoqiao)항의 5 터미널에서 확진자 발생으로 기존 접안 예정이었던 선박들 洋山(Yangshan)항으로 입항지를 돌려 접안하고 있음. 이로 인하여 YANGSHAN PORT로 이동하는 추가 비용 $120~$160/CNTR 발생되고 있음.

- 수출/입 통관은 정상 진행되지만, 세관검사 및 기타 현장업무는 중지되어 세관 검사에 걸렸을 경우에 지연 발생.

- CY/CFS: 일부분 정상운영, 선사/콘솔사/항차별 별도 확인 필요.

- 내륙운송: 방범구역내 통항 가능하지만 타 통제구역 진입 및 통과 불가로 사실상 여전히 통행 제한.

 

*닝보포트

- 부두 정상 운영이나 물량 폭증으로 부두 인근 도로 혼잡하며 반입/반출 지연 있음.

- CY 정상 운영이나 작업량 폭증, 인원 부족으로 EMPTY 픽업 지연 및 장비 부족 상황

- 내륙운송: 닝보 코로나 확진자 발생으로 일부 고속도로 봉쇄, 타 지역 이동시 제한.

 

 

기타지역

<BEIJING 북경>

북경시 4/26일~30일 11개 구역(东城、西城、海淀、丰台、石景山、房山、通州、顺义、昌平、大兴、经开区)

3차례 핵산검사 실시. 일부 거주지 주민 출입 금지 및 하북성 保定 일부지역 4/25 15시 부터 봉쇄 관리 및

전원 핵산검사 실시.

=> 1차 핵산검사 결과로 북경의 코로나 확산 상황은 상하이 만큼은 심각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는 현지 평가.

상해처럼 도시봉쇄의 심각한 단계까지는 아닌 통제 수준.

북경 지역 현재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하여 朝阳区,房山区 일부 구간 타 지역과 북경간 차량 진출입이 어려운 상황

입니다. 아직까지는 지점에서 화물 핸드링에 특별히 영향 받는 부분은 없다고 하나, 아직 정확한 방역 조치 방안 공지되지

않은 관계로 후속 상황 지켜 봐야 할것 같습니다.

 

<GUANGZHOU 광저우> <SHENZHEN 심천>

광저우/심천 항공 수입 터미널 적체 심화로 CAN/SZX착 항공 수입 화물 지속 제한. 현재 항공 화물 중국 수입 진행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이전과 비교했을 때 기존에는 당일 혹은 익일 가능했다면,

현재는 (광저우) 3~5 (심천) 7~10일 정도 이후 반입이 잡히고 있습니다.

심천의 경우는 요며칠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어 노동절 이후부터는 상황이 나아질 것으로 예상하나,

광저우의 경우는 작일(4/27) 白云공항 직원 확진자가 발생하여 금일 인근지역 주민 전수 핵산검사 실시하였으며

이로 인해 회복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확진자 발생에 따른 추가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참조 바라며,

광저우 심천 지역은 반드시 항공사 및 해당 지점과 건별 확인 후 진행 바랍니다.

 

**중국 일부지역 봉쇄 영향으로 그 외 기타지역 샤먼 / 청도 / 위해 / 연태 등 스케줄 지연 및 스페이스 확보 어려움이 심한

상황입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화물의 경우 필요에 따라 소독방역 작업 요청하는 케이스가 있으며, 부분별 포트혼잡 심화,

VESSEL 접안 및 출항 스케줄 지연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Cargoway Logistics Co., Ltd.

                                                                                               28TH APR 2022.